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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만든 속이 꽉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오징어 효능

요즘 서민 먹거리인 오징어가 금값이네요

수산시장에 가보니 오징어가 눈에 띄지도 않고 그나마 있어도

두마리에 만원... 헉~!!

겨우 흥정을 해서 싱싱한 금값 오징어를 몇마리 사왔어요

울 집 남편 오징어순대가 먹고싶다고..

오징어 손질 부터 재료에 찜기에 찌기까지 손이 좀 가지만

그래도 완성해서 먹는 기쁨이 있는거 같아요
며칠 바쁜 일에 치여서 힘들었는데 맛있는 오징어순대 먹고나니 힐링이 된다네요 ㅎㅎ

집에서 만든 속이 꽉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오징어 효능

오징어순대 만들기

재료: 오징어 3마리, 두부 1/2모, 양파 1/2개, 대파 1/2대, 당근, 파프리카 조금씩,

표고버섯 3개, 청양고추 3개, 달걍 1개, 당면 한줌, 다진마늘 1T,

녹말가루( or 찹쌀가루 or 밀가루) 3~4T, 소금, 후추가루, 참기름, 매실액 조금씩,

꼬지

오징어순대

두부는 미리 물기를 빼주거나 거즈에 싸서 물기를 빼주고
당면도 미리 물에 불려 놓으세요.
각각의 야채들도 깨끗히 씻어 준비해주세요

오징어는 배를 가르지 말고 다리와 내장을 분리해주고 깨끗히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오징어 몸통만 사용하고 오징어 다리는 잘게 다져서 순대속을 만들거에요
Tip : 오징어 껍질은 안벗겨도 되고 벗겨도 되는데 안벗기고 그냥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전 오징어 한마리만 껍질을 벗겨 봤어요

오징어순대 만들기

오징어 다리를 제외하고 모든 재료를 다지기에 넣고
다지기가 없으면 칼로 잘게 다져주심 되어요
당면도 잘게 잘라주시고요

오징어순대 만드는법

곱게 잘 다져 주고 계란, 소금, 후추가루를 넣고 간을 해주세요
TIP 두부랑 야채를 먼저 간을 해주셔야 간 맞추기가 쉬워요

오동통한 오징어순대

다지기에 오징어 다리를 넣고 다져 주세요

준비해둔 야채속과 다진 오징어 다리를 한데 섞고
매실청, 참기름을 넣고 섞어 찰지게 반죽해 주시면 오징어 순대속 완성


Tip : 매실청을 넣어주면 오징어의 비린내를 없앨 수 있어요

맛있는 오징어순대 만들기
물기를 빼준 오징어 속 안에 전분을 넣고 흔들어

오징어 속 안을 전분을 발라주세요
흔들어 준 후 속에 남아있는 전분가루를 털어주세요
Tip : 전분가루를 발라주어야 썰었을때 오징어와 속재료가 떨어지지 않아요

오징어순대 만드는법

전분가루를 바른 오징어에 만들어 둔 속재료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순대 만들기

속을 너무 꽉 차게 넣으면 쪘을때 속이 터져 나와요

Tip : 속을 넣을때  1/6 ~ 1/7 만 채워 넣으세요

집에서 만든 속이 꽉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오징어 효능

오징어에 속을 넣은 후 꼬지로 끼워 마무리해 주세요

오징어순대

찜기에 속을 채운 오징어를 넣고

맛있는 오징어순대

냄비의 물이 끓어 오르면 오징어를 올려놓은 찜기를 올리고
20분정도 찜기에서 쪄주세요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순대

다 쪄낸 오징어순대
속이 꽉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 완성

한김 식힌 후 썰어 주면 끝

TIP 식은 후에 썰어주어야 속이 안터지고 예쁘게 썰어져요

오징어순대 만드는법

집에서 만든 속이 꽉 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오동통 오징어순대

오징어의 비린맛도 없고 오징어의 쫄깃함과 오징어다리의 씹히는 식감과
부드러운 두부와 야채, 초고추장과의 어울림이 좋아요

쫄깃한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 한마리 먹었는데 배가 부르네요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오동통한 오징어순대
아이들에게도, 술안주에도, 손님접대 음식으로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짱짱인 오징어순대
영양가 높은 오징어로 속이 꽉찬 오동통한 오징어순대로
피곤에 지친 하루를 힐링하는 시간이였네요

금값 오징어가 톡톡히 열일하네요.. ㅎㅎ

오징어순대 만드는법

잠깐~! 오징어 효능을 알아보고 볼게요

1.  쇠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되는 우수한 타우린과 고단백질이

뇌 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우수한 뇌세포를 만들고
2. 오징어의 타우린은 우리가 흔히 마시는 피로 회복용 드링크에 많이 첨가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 효과가 크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고

적극적으로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주죠
3.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을 예방하고 시력회복과

근육의 피로회복에 효력이 있기도 하고
4. 풍부한 EPA 성분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시키며

편두통을 예방해 준답니다

5. 오징어에는 인체세포 대사에 필수적인 희귀미네랄 원소인 셀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셀레늄은 인체내에 강력한 항산화, 암, 성인병예방

특히 중금속물질을 체내에서 무력화 시키는 작용을 하고
6. 우수한 단백질 풍부, 피를 보충 작용, 여성의 빈혈 무월경

폐경기에 동반되는 갱년기 장애에 효과적이래요.
17. 약용으로 특히 주목을 받는 것은 "해지소" 라 불리는 오징어 뼈인데

이것을 삶아서가루낸 것은 지혈 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의 묘약으로 통하기도 한다죠~.
18. 멀미 예방에도 효과, 오징어는 인산의 함량이 많은 산성 식품으로

알카리성인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위산 과다인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19. 오징어에는 단백질ㆍ칼슘ㆍ인 등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소화 역시 잘 되어요.
탄수화물이나 지방은 거의없고  단백질함량은 생선ㆍ조개 등 다른 해산물과 비슷하고
오징어의 지방함량은 1% 로 쇠고기(안심기준) 16.2%, 돼지고기(삼겹살) 38.3%에 비해 아주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매우 좋아요

오징어에는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 (저밀도지단백)도 있지만,
그러나 소량이며 오징어에 듬뿍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LDL의 저하 작용을 돕는 답니다.
오징어 100g당 평균 573kcal의 타우린이 들어있는데 

이는 무려 소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나 되며,
타우린은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소 높은 사람이 먹어도 건강에는 무방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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