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코넛향이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

표고버섯 볶음을 하려다
얼마전에 사두었던 감자들이 싹을 내려고 준비하고 있어서
표고버섯과 감자를 이용한 표고버섯감자볶음을 해 봤어요
표고버섯이 몸에 좋은건 다 아시죠?
버섯 안먹는 아이들에게 감자와 햄을 넣고 볶아주었더니
골라먹는 재미에 무리없이 잘 먹네요
밥반찬으로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이에요

코코넛향이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

표고버섯감자볶음 만들기
재료: 감자(큰거) 1개, 표고버섯 2개, 풋고추 3개 또는 청피망 1/2개, 햄 70g,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전 감자가 작아서 2개로 했어요

표고버섯감자볶음

감자는 채 썰어 찬물에 5분 정 담가 전분기를 빼주세요
TIP 감자나 고구마 같이 전분이 있는 채소는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줘야

볶을 때 서로 들러붙지 않아요

전분이 빠진 감자를 체에 걸러 물기를 빼주고 키친타월로

감자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TIP: 감자에 물기가 제거해주면 볶을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표고버섯감자볶음

표고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채 썰어주세요
TIP 건표고버섯을 사용할 땐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불린 후

물기를 꼭 짜준 후 채 썰어주세요


풋고추나 피망은 씨를 제거하고 채 썰어주세요
햄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낸 후 채 썰어주세요
TIP 햄을 뜨거운 물에 데쳐주면 색소 등 첨가물들이 빠져나와

조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코코넛오일

식용유를 사용해도 좋은데
전 코코넛오일을 넣고 볶았어요
볶음 요리에 코코넛오일을 넣어주면 향과 맛이 더 좋아요

표고버섯감자볶음 만들기

달군 팬에 오일을 넣고

물기를 제거한 감자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감자가 투명해지고 익으면 소금을 약간 넣고 볶아주세요

햄감자볶음

표고버섯과 햄을 넣고 볶아주세요

표고버섯감자볶음 만드는법

풋고추나 피망을 넣고 살짝 볶은 후

아이들 밥반찬 표고버섯감자볶음

소금 약간, 후춧가루, 깨소금을 넣고 살짝만 볶아주세요


TIP 간을 보고 취향에 맞게 소금간을 해주세요

코코넛향이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

코코넛향이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 완성이에요~
간단하면서도 영양 좋은 밥반찬이 뚝딱 나왔어요

코코넛오일 표고버섯감자볶음

코코넛오일에 볶아서 그런지 식용유에 볶았을 때 보다

맛이 배가 되는거 같아요
볶을 때 코코넛향이 집안에 은은하게 퍼지네요

코코넛향이 좋은 표고버섯감자볶음

표고버섯과 감자, 햄의 만남
멋지지지 않나요? ㅎㅎ
표고버섯감자볶음 만드는 법 간단하쥬?

감자볶음

개 눈 감추는 싹 비우고 빈 접시만 남았다는요^^

이렇게 또 밥반찬으로 좋은 표고버섯 감자볶음으로
저녁상에 올라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