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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성하지 않고 바로 무쳐먹는 콜라비깍두기

수분과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하고

칼륨이 많이 들어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적어 혈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접목해 분화된 채소로

웰빙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어요

무처럼 쓴맛이 없고 달달해서 생식용이나 즙으로 먹기 좋아

숙성하지 않고 바로 무쳐 먹는 콜라비깍두기를 담아봤어요

숙성하지 않고 바로 무쳐 먹는 콜라비깍두기

콜라비깍두기 만들기

재료: 콜라비 2개(약 800~900g), 쪽파 20g, 통깨 약간

양념 재료: 고춧가루 4T~5T, 물 1컵, 찬밥 1T, 마늘 4개, 생강 10g, 사과 1/4개,

매실청 2T, 멸치액젓 2T, 새우젓 1T

절임물 재료: 물 200ml, 천일염 3~4T

다이어트 식품 콜라비깍두기

콜라비는 깨끗이 씻어 필러로 껍질을 벗겨내고

먹기좋은 크기로 깍둑썰어주세요

쪽파는 적당한 길이로 썰어주세요

콜라비깍두기

물 200ml에 천일염 3~4T를 넣어 소금물을 만들어준 후

깍둑썬 콜라비를 넣고 약 1시간 정도 절여주세요

TIP 중간중간에 뒤집어가며 절여주어야 간이 고루 배어요

절인 콜라비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콜라비깍두기 만드는법

믹서기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TIP 찹쌀풀 대신 찬밥을 넣으면 빨리 발효가 되는 것을 방지해줘요

양념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콜라비깍두기

큰 볼에 물기를 뺀 콜라비와 쪽파를 넣고

콜라비깍두기 만들기

곱게 간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려주세요

전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주었어요

수분 덩어리 콜라비

통깨를 넣고 고루 섞어주고 마무리해주세요

TIP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콜라비깍두기 효능

바로 먹어도 아삭하고 달달하니 맛있어요

TIP 용기에 담아 하루 숙성한 후 냉장보관하면 콜라비가 단단해

쉽게 물러지지않아 마지막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콜라비 효능

먹음직스러운 콜라비깍두기 완성이에요~

밥 한그릇 개눈 감추는 뚝딱이랍니다

숙성하지 않고 바로 무쳐 먹는 콜라비깍두기

알칼리성 콜라비는 섬유소질도 많아 피로 해소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있어

늘 옆에두고 먹고있는데 이렇게 깍두기로 담아 먹으니

다이어트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쉽게 만드는 콜라비깍두기

숙성 시킬 필요가 없어 바로 무쳐 먹는콜라비깍두기

아삭함은 물론 단맛이 적절하게 있어 먹는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콜라비로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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