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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좋은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

 

 

푸른 바다의 싱싱함을 담은 해초로 다이어트에 좋은 비빔밥을 만들어 봤어요

해초류는 철분, 칼슘, 칼륨, 요오드 등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소가 또한 풍부해 칼로리가 적어 맛이나 영양면에서도 좋은 식품이에요

해초모둠 날치알 비빕밥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 만드는 법

분량: 2~3인용

 

재료: 해초모둠 160g, 날치알 120g, 오이 1개, 쌈배추잎 6~~7장, 당근 1/2개

양념장 재료: 간장 5T,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2대, 참기름 1T, 깨소금 1t

날치알

날치알은 자연해동 시킨 후 고운 체에 밭쳐 찬물에 10정도 담가 염분을 빼주고

물기를 빼주세요

해초

해초모둠은 흐르는 물에 흔들어 씻은 후 끓는 물에 10초간 데쳐낸 뒤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주로 해초류는 쌈, 무침, 샐러드, 볶음, 비빔밥 등에 쓰이고 있고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이기도 하답니다

비빔밥 야채

오이, 당근은 곱게 채 썰어주세요

쌈배추잎도 반으로 자른 후 곱게 채 썰어주세요

비빔밥 양념장

볼에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해초 비빔밥

채 썬 오이, 당근, 쌈배추는 한데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비빔밥

그릇에 적당량의 밥을 가운에 담아주세요

다이어트중이라면 밥 양을 조절해 주면 좋겠죠?

다이어트에 탄수화물을 전혀 안먹으면 오히려 안좋아요 적당량의

탄수화물 섭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해초비빔밥 만드는법

채 썬 채소를 밥 주변으로 빙 둘러 담고 채소 위에 해초모둠을 올려주세요

날치알 비빔밥

밥 위에 물기를 뺀 날치알을 올려주세요

비빔밥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완성되면 양념장을 곁들여내면 됩니다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 만들기

여기서 잠깐~!!

해초의 효능을 알아보고 갈게요 ^^

 

 

 비만 예방, 태아 두뇌발달 촉진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어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어 비만을 방지하고
태아 두뇌 발달을 촉진하는 엽산, 칼륨이 풍부하여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 및 임신초기 산모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해초의 효능 대단한거 같아요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

양념장을 넣고 쓱쓱 비벼비벼~

양념장 베이스가 간장이라 해초와 안어울리거 같죠?

그러데 너무도 잘 어우러지는 맛이에요

해초하면 초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무쳐 먹곤 하는데

간장양념으로 해초 비빔밥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톡톡 터지는 날치알 비빔밥

날치알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예술~

양념장이 짜지않아 더욱 좋아요

밥과 해초, 날치알이 양념장에 잘 어우러져 맛있는

해초모둠 날치알 비빔밥이에요.

다이어트에 탁월한 식단이거 같아요

나른해지는 봄에 바다의 싱그러움을 맛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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