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

따끈한 국물이 필요한 계절이 오고있네요

아침부터 수제비도 먹고싶고 칼국수도 먹고싶다는 생각에

점심에 부랴부랴 만들어 먹었어요

멸치와 고추씨로 육수를 내어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랍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

멸치육수 칼제비 만들기

재료: 중력분 200g, 소금 1/8t, 감자 1개, 양파 1/4개, 호박, 당근 약간씩,

대파 1/2대, 청,홍고추 1/2개씩, 다진마늘 1T,

국간장,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칼국수 제면기

손박죽을 하려면 힘이 들어 제면기로 반죽하고

면을 뽑았어요

제면기

밀가루에 분량의 소금을 탄 물을 부어가며 반죽을 하고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에서 30~1시간 정도 휴지해주세요

TIP 시중 칼국수면을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칼국수

차르륵 제면기에서 면이 잘 나오고 있네요 ^^

칼국수 만들기

덧가루를 뿌려주면서 살살 털어주세요

TIP 덧가루를 뿌려주어야 면끼리 달라 붙지않아요

멸치육수

멸치와 디포리, 다시마, 고추씨를 다시팩에 넣고

물을 부어 끓여 멸치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멸치육수 칼제비 만들기

감자를 비롯한 야채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칼국수 만들기

멸치육수가 완성되면 다시팩을 건져내고

수제비를 떼어 넣고 칼국수를 넣어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국물이 진한 칼국수

칼제비가 끓으면 감자, 양파, 당근을 넣고

수제비와 칼국수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고

멸치육수 칼제비 만드는법

호박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주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칼국수와 수제비를 동시에 칼제비

대파, 청,홍고추 후춧가루를 넣고 마무리해주세요

TIP 취향에 따라 계란이나 김가루를 넣어주세요

국물이 시원한 칼제비

그릇에 담아내면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이 나는

멸치육수 칼제비가 완성되었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

감칠맛이 좋은 멸치로 육수를 내어주니

별 다른 양념없이도 국물이 끝내주는 칼제비에요

고추씨의 칼칼함이 더해주니 완전 맛있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

칼국수면도 쫄깃쫄깃~

제면기에서 갓 뽑아져 나온 면이라서 그런지

더 쫄깃하고 맛있는거 같기도... ㅎㅎ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멸치육수 칼제비

반국을 뚝뚝 떼어 넣은 수제비도 쫄깃해요

칼국수도 먹고 수제비도 먹고~

동시에 두가지를 해결한 멸치육수 칼제비

시원하고 깔끔한 깊은 맛의 칼제비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