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

category 집밥/밥.죽류 2020. 8. 24. 22:56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

일부지역엔 반가운 장맛비가 내려주고

내일부턴 전국에 장맛비가 내린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날이 더우면서 찌뿌둥한 흐린 날씨네요

이런날엔 왜 땀이 나는 매운 음식이 더 생각나는것인지...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을 만들어 한끼의 행복을 만끽했어요

오징어볶음을 하다보면 물이 생기는데

물이 생기지 않는 오징어볶음을 소개할게요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

오징어덮밥 만들기
재료: 오징어 2마리, 양배추 400g, 대파 1/2대, 당근 80g, 양파 1/2개,
느타리버섯 100g, 밥 2공기
오징어볶음 양념장: 간장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설탕 1T, 조청 2T, 물 2T,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통깨 1T, 연겨자 2t, 소금 1t, 후춧가루 약간

오징어볶음 만들기

양배추, 당근,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느타리버섯은 결대로 찢어주세요.
TIP 버섯은 다른 버섯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불맛  오징어볶음

대파 1/2대중 흰 부분은 채 썰어 물에 담가두고
푸른 부분은 어슷하게 썰어 다른 야채와 담아두세요

TIP 체친 대파는 덮밥 위에 올려 오징어덮밥과 함께 먹으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좋아요

오징어덮밥

오징어 내장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은 후

오징어 안쪽에 칼집을 넣어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TIP 칼집을 넣어주면 오징어의 식감이 좋고 양념이 고루 잘 베어들어요

오징어볶음 양념장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담고 고루 잘 섞어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TIP 연겨자를 넣어주면 매콤함을 살려줘서 맛있게 매운 오징어볶음이 된답니다

매콤한 오징어덮밥 만드는법

달군 팬에 분량의 고추기름을 두르고

물이 생기지 않는 오징어볶음

준비해둔 야채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야채는 많이 볶지말고 살짝 숨만 죽을 정도만 볶아주세요

오징어덮밥 만드는법

다른 그릇에 볶은 야채를 담아주세요
TIP 오징어와 야채의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 볶아야

물이 생기지 않고 야채의 아삭함을 느낄 수 있어요

불맛나는 오징어볶음 만드는법

야채를 볶았던 팬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맛있는 오징어덮밥 만들기

타지않게 중불에서 3분 정도 달달 볶아주세요
TIP 양념장을 볶아주면 오징어볶음의 깊은 맛과 국물이 생기지 않고

불맛나는 오징어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오징어덮밥 만들기

양념장이 볶아지면 손질해 둔 오징어를 넣고 양념장이 고루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TIP 오징어가 질겨지니 익을 정도로만 살짝만 볶아주세요

오징어에 양념이 베어들고 볶아지면

오징어볶음 레시피

먼저 볶아 두었던 야채를 넣고

물이 생기지 않는 오징어볶음 비법

골고루 야채와 오징어가 어우러지도록 살짝만 볶아준 후
마지막에 깨소금을 뿌려주세요

야채를 볶았는데도 물이 생기지 않고 아삭함이 살아있는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볶음이 되었어요

매콤하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

완성 접시에 따뜻한 밥을 담고 볶은 오징어를 올리고 물에 담가 두었던
채 썬 대파를 올려 마무리해주세요

매콤하고 깔끔한 오징어덮밥

오징어와 버섯은 궁합이 잘 맞아서 타우린이 많은 오징어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버섯을 함께 먹으면 좋답니다

한끼의 행복 오징어덮밥

연겨자를 양념장에 넣고 볶아주니 맛이 깔끔하면서도

매콤함은 올려주고 불맛나는 오징어덮밥이에요
대파가 매울거 같지만 전혀 맵지 않고 개운한 맛을 내주어 매콤한 오징어덮밥의
맛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해주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근사하고 황홀한 맛의 오징어덮밥 드셔보실래요?^^

반응형